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11월 13일 승인 & 수익 인증 (2주 후기) - 가능성이 보여요!

티스토리 운영팁

by DoDo-Hada 2021. 12. 1. 12:2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도입니다 :)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생각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결정하게 된 이유는

이왕 내가 사는 이야기와 나의 생각, 평소에 일상적으로 정리하는 정보들을 포스팅하면서도

"수익"을 같이 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였습니다 ㅎㅎㅎ

 

사실 블로그를 개설한지는 좀 오래 되었어요

작년 초에 블로그를 개설한 이후 책 리뷰를 쓰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는데 

애드고시가 무색하지 않게^^ 당연히 탈락!의 고배를 마셨죠

이후로 직장일과 요즘 포스팅 중이었던 공인중개사 공부로 바빠지면서 블로그는 자연히 소홀해지고 있다가...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이 끝남과 동시에 다시 블로그를 해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정돈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면서 다시 애드고시에 도전!했습니다 ㅎ

이번 구글 애드센스 신청은 운이 좋게도 통과하게 되었고, 그 날이 바로 11월 13일(토) 이었습니다!

애드센스를 승인 이후에 정말 뛸듯이 기뻤어요 ㅎㅎ 친구들에게 자랑도 하고

아직 수익이 생긴것도 아닌데 그냥 앞으로 나만 열심히 하면

기록도 차츰 쌓이고 돈도 벌 수 있다는 기대감에 마구 부풀었달까요 ㅎㅎ

 

그래서 최대한 1일 1포스팅을 도전하기로 마음 먹고 지난 2주 반 정도 열심히 노력해서

11월 한 달을 마무리하게 된 시점인 지금, 수익도 인증해보고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 중이시거나 수익이 잘 나지 않는 분들께 참고가 되실 수 있도록

개인적으로 느끼고 개선해나가야 겠다고 느낀 점들을 정리해보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 하게 됐어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 정리할 내용은 이렇습니다

◆ 11월 13일 이후 2~3주 가량의 수익 인증!

◆ 적은 수익이지만, 수익을 만들 수 있었던 비결은?

◆ 카카오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차이는?

◆ 앞으로 포스팅 주제와 방향은 무엇이 좋을까?

 


◆ 11월 13일 이후 2~3주 가량의 수익 인증!

 

저는 11월 13일 저녁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답니다

구글 애드센스만 받으면 사람들이 나의 포스팅을 보는대로 다 돈이 될 줄 알았지만... 역시나 착각이었죠^^

한 3일간은 수익이 아예 0이었고, 그로부터 한 4일동안도 0.01달러만 계속 발생했습니다(광고 클릭수는 당연히 0!)

0.01달러는 한화로 11원이니까... 4일간 44원을 번 것이었어요...

 

이때부터 사실 조금 현타오기 시작... 블로그로 엄청난 돈을 벌거라고 기대한건 아니지만

그렇게 열심히 포스팅 해서 7일동안 44원 벌었다고 생각하니까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목적이 돈이 아니었음에도 하기가 싫어지는 간사한 마음!이 드는 거에요..

 

그래서 이때부터 수익률을 올리기 위한 여러 방법들을 찾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하니 남은 1주 반 정도 되는 기간동안 위 이미지처럼 수익(8.24달러=한화 9805원)을 올릴 수 있었네요


 

◆ 적은 수익이지만, 수익을 만들 수 있었던 비결은?

 

제가 수익률을 올리기 위해 시도했던 방법들이 다른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블로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작은 시도들도 공유드릴게요 :)

 

1) 우선 포스팅 주제 변경!

아무래도 사람들이 시즌별로 많이 찾는 주제가 있을텐데, 너무 나의 관심사 위주로만 포스팅을 해서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지 않는 것 같아서 주제를 변경해보았습니다.

마침 수능 시즌이어서 수능 관련 글들을 가장 많이 썼고(이 업종에 종사하고 있기도 해서요 ㅎㅎ), 독감백신, 신용카드 등 많은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은 주제로 바꾸었더니 확실히 조회수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효과를 보였답니다

 

2) 티스토리 포럼과 페이스북 활용하기

혼자 블로그를 하려니 너무 심심하기도 하고, 제가 관심있는 주제로 포스팅 하는 블로거님들과 맞구독도 하고

서로 구경해주면 WinWin으로 좋을 것 같아 '티스토리 포럼'에 들어가서 제가 먼저 구독을 하면 일부 분께서 맞구독을 하면서 블로그가 활성화되더라구요. 큰 상승효과는 없지만 블로그에 생기도 돌고 저도 포스팅을 더욱 재밌게 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도움이 된 것 같았어요 ㅎ

 

그리고 페이스북 활용은 조금 귀찮긴한데, 스스로 생각하기에 유용해보이는 포스팅은 많은 분들이 알면 좋을 것 같아

페이스북에 광고주로 가입해서 포스팅 주제와 관련된 그룹에 가입하여 제가 쓴 포스팅을 올려보기도 했어요

제 포스팅 주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들어와서 볼 수 있도록 유도를 한 셈이었죠 ㅎㅎ

이 부분도 큰 상승효과는 아니지만 스스로 홍보를 해보았다는 점에서 경험이 되긴 한 것 같아요

 

3) 광고 배치? - 수동 배치? 자동 배치?

아직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버벅이는 것일수도 있지만, 저는 광고 코드를 수동 배치하면 오류가 생기더라구요... (심지어 중간에 한번 벌써! 광고 정지가 오기도 했어요... 너무 소름이 돋는거있죠...!!! 어떻게 승인받은 애드센스인데!!!)

그래서 마음 편하게 하기 위해서 광고는 반응형 자동배치로 변경했답니다.. 그 이후로 광고 오류와 관련된 문제는 우선 없네요 ㅜㅜ 괜히 머리 써서 수동배치 했다가는 잘못하면 오히려 애드센스가 사라질 수도 있겠다는 위기감을 제대로 느겼습니다^^


 

 

◆ 카카오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차이는?

그리고 11월부터 오랜만에 티스토리를 시작했더니 그전과 다르게 바뀐 것들이 많더라구요

바로 관리자 채널에서 '수익' 카테고리가 생겼다는 점!!! (이미 많은 분들은 아셨겠지만 전 다시 시작하고 늦게 알게됐어요..)

이 수익 카테고리에는 여러 채널과 수익을 연동할 수 있는데, 이미 다들 알고 계시는 구글 애드센스가 있고, 포스팅 20개 넘게 발행하니 카카오애드핏과도 연동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포스팅 20개 발행을 넘겨 카카오애드핏 승인도 받았습니다(처음엔 거절 당했는데 지적사항을 수정하고 다시 신청하고 바로 승인완료^^)

 

그럼 카카오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차이는 어떨까요?

예상하고 계시겠지만 차이가... 조금 많이 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8.24달러(9805원)에 비하면 카카오애드핏 수익은 401원으로 무려 24배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글로벌 기업과 국내 기업의 광고주 수요에 따른 차이인가 싶기도 하고...)

그래도 같은 포스팅들로 양쪽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니까요^^

 

그리고 찾아보니 카카오로도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겠더라구요

이 부분은 제가 조금 더 공부해보고 적용한 후에 수익이 조금 더 상승되면 공유를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앞으로 포스팅 주제와 방향은 무엇이 좋을까?

원래 블로그 시작은 개인적인 공부와 정리를 올리는 기록용으로 시작한 것인데, 점점 주객이 전도 되어서 수익에 집중을 하고 있는 제 모습을 근 2주간 발견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생각보다 스스로 만족하지 않는 포스팅 발행도 하게 되다보니 이래선 안되겠다 싶어서

원래의 취지에 맞게 개인적인 공부를 하되!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양질의 포스팅으로 꽉꽉 채워나가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혼자 조용히 ㅎㅎ)

 

카카오애드핏을 승인받기 위해서 처음 포스팅 발행 20개까지를 목표로 삼았었는데,

이번 12월은 포스팅 발행 100개를 목표로 해보려고 해요!!

 

어느덧 2021년 12월이 성큼! 오늘이 12월 1일이네요!

연말이 되면 특유의 축제같은 분위기도 있지만 지난 1년을 돌이켜보며 후회와 아쉬움이 많이 남기고 하고

관계의 변화가 있었다면 인생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는 것 같기도 해요

하지만 아직 2021년의 1달이 남았으니, 남은 한달은 우리 모두 꽉꽉 채워서 행복해보는 것으로!

후회를 남기지 않는 한달을 살아보셨으면 합니다^^

 

다음 12월 포스팅 활동과 수익인증 때에는 더 좋은 결과로 공유드리도록 할게요~~

기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